인터폰 비상경보 울림 해제 방법!
어제 비대면 당근하느라 인터폰을 사용하게 되었더랬다...
호출이 와서 공동현관을 열어주고 뭐 평소랑 별 다를 거 없이 사용했는데!!!??
세대현관 화면을 종료하니 갑자기 울리는 비상경보...


세대현관 화면을 켜면 그나마 경보가 멈췄다가 다시 울리고 반복...
계속 경보해제창이 뜨고 비밀번호를 눌러서 해제를 하라는데... 이것저것대충 자주 쓰는 비번 숫자들 입력해봐도 안됨..
결국 관리사무실로 전화했는데 연휴라 그런지 경비실로 연결이 되었다
업체 대표번호도 연휴라 연결이 안 됨
경비실에서 우리집에서 비상경보가 울린걸 바로 알고 계시더라는..
어쨌든 경비실에서 올라오셨는데 관리사무실 직원이랑 통화를 하고 현관비번을 누르라해서 계속 눌러도 안되서 결국 월패드전원 끄고 다음날 직원이 온다 하고 가셨음.....
오늘 아침에 직원이 왔는데 매뉴얼 같은 거 들고 오시더니 설정 화면 같은데 들어가서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
ㅋㅋ근데 계속 경보해제창이 뜨다 보니 한참 동안 관리자 비밀번호 입력을 못하고 계심...
보다 못해 불러주세요 제가 입력할게요라고 말하고 대신 입력해서 월패드비번을 확인해보니 보도 못한 번호로 설정이 되어있더라는.....
월패드비번을 현관비번이랑 동일하게 바꾸고 경보해제를 했어요...
관리실직원에게 본의 아니게 비번노출이 되어서 직원분 가시고 나서 비번은 새로 다 변경했답니다!

사용자비밀번호> 인터폰월패드 비밀번호
로비비밀번호> 세대공동현관 비밀번호
비상경보가 울렸을 경우,
월패드비번을 알고 있는 경우 입력하면 해제가 됩니다!
보통 세대공동현관비번은 변경해도 월패드비번은 변경하지 않으시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초기비밀번호 0000이나 1234등 간단한 번호로 이루어진 경우도 많고 세대공동현관 비번을 변경하면서 같이 변경했으면 변경된 비번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월패드비번과 공동현관비번은 설정할 때 동일하게 했으면 같을 거고 다르게 했으면 다를 수도 있어요
월패드비번을 모르는 경우 관리자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어요
관리자비밀번호는 보통 관리실에서 알고 있을 듯한데 전화로 그냥 알려주셨다는 분도 계셨지만 저희 아파트 관리실에서는 극비라면서 휴일에 인터폰 끄고 지내고 출근하셔서 직접 와서 해제해 주셨어요
관리실직원분 계속 월패드비번이랑 공동현관비번이랑 똑같이 설정해놔야 한다고 잔소리하고 가셨음...
